• 02

참가소감

제목

탁명진 / 단국대 / 2018년 4월 / CDAJ-I 과정 수강소감

JMP교육 참여 후 많은 걸 더 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단 이번에 배운 JMP프로그램은 정말 좋았습니다. 한 단계 더 데이터를 다루는 법이나 시각적인 자료를 추출 하는 것이 맘에 들었습니다. 통계 부분을 많이 몰랐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해가면서 조금씩 이해를 해갔고 앞으로 더 통계를 배워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3급 과정이긴 하지만 교수님께서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고 기본적인 것을 해나가니깐 그래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추출된 데이터를 가지고 자유자재로 원하는 정보를 뽑아 내는 것이 매력이 있었고 시각적 자료를 이렇게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아마 이 부분을 잘 사용하기만 한다면 실제 필요한 곳에서도 많이 이용될 것 같았고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3주간 수업이 조금 짧은 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많은 것을 배우고 가게 된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통계를 좀 더 배워서 한단계 위 과정을 들어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자격 시험을 치르면서 하나하나 해보니깐 더 이해가 잘 되었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익숙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탁명진 / 단국대 / 2018년 4월 / CDAJ-I 과정 수강소감)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05-22

조회수9,971

이노밸류아카데미 2018년 교육계획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평가/리뷰등록일등록자
7변현준(단국대 분자생물학과 08학번)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통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워낙 마땅한 자격증이 없었던 터라,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특강을 듣게 되었는데, 정말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잘 선택한 일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재능기부 차원에서 끝까지 열심히 강의해주신 교수님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2015.07.07관리자
6전수진(단국대 영어영문학과 10학번)

뉴스로만 접했던 빅데이터 분석을 JMP프로그램을 통해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 건지 실무적으로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마케팅부서 영업관리부서에 취업을 원하는데 빅데이터 분석을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백화점 마케터 서포터즈로 활동 중인데, 대리님, 주임님께서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모습을 여러 번 봤으나 JMP프로그램

2015.07.07관리자
5노유정(단국대 행정학과 10학번)

통계를 잘 몰랐던 나에게는 조금 많이 어려운 감이 있었다. 그러나 교수님 설명을 들으면서 교재를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수업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 향후 취업하고 싶은 인사분야에서 데이터분석을 활용하여 나만의 차별점을 두는 계기가 되었다.

2015.07.07관리자
4손주희(단국대 광고홍보학과 10학번)

이렇게 좋은 강의를 학교에서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외부에서는 이런 강의를 찾아 듣기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 크게 부담됐던 것이 사실이거든요.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서도 이 강의는 정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JMP 강의를 듣고 난 후 취업에 굉장히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빅 데이터’가 화두로

2015.07.07관리자
3이원제(단국대 경영학과 11학번)

지난 학기 데이터베이스관리와 경영과학2를 수강하면서 기존에 쌓여만 있는 자료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좀 더 이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런 좋은 특강을 진행해주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기쁜 마음으로 수강하였고, 그 특강의 시간들이 저에겐 너무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특별히 좋았던 점은 `

2015.07.07관리자
2조수민(단국대 국제경영학과 12학번)

첫 수업시간에는 프로그램 자체를 처음 다뤄보는 것이고, 통계학에 대해 자세히 배운 적도 없어서 따라가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어려운 이론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 주시고, 실제적인 데이터로 여러 번 데이터 분석을 하다 보니 어떻게 분석을 해야 하는지 감이 조금씩 잡혀갔습니다. 쉬운 부분부터 정말 실무에서 사용하는 전문가 분야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

2015.07.07관리자
1길다빈(단국대 영어영문학과 10학번)

  빅데이터를 어떻게 다루고 활용하는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이 분야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게 동기부여가 되었던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영업 쪽의 진로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서 판매 전략에도 활용할 수 있는 그러한 전문인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2015.06.28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