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7월 16일 부터 SK하이닉스의 영업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JMP활용 영업마케팅
데이터분석] 과정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반도체 산업과 같은 BTB 분야에서 영업마케팅 데이터분석의 핵심 주제는 1)고객 매출
트렌드 파악 및 핵심이슈 도출, 2) 고객 분류 및 타겟팅, 3) 수요
및 가격 예측 모델구축 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영업 마케팅 교육의 5가지 모듈인 1) 데이터준비, 2) 기초통계, 3) 탐색적 분석, 4) 분류 및 연관성 분석, 5) 예측 모델링에 관한 내용을 실무 사례 중심으로 다루고 있습니다.